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발효인삼추출물은 인삼의 특정성분 진세노사이드를 강화시키는 기술로 만들어진 녹십자웰빙 고유의 특허 성분입니다.
사포닌, 진세노사이드 등의 성분을 함유한 인삼은 심장 등 오장을 보호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눈을 밝게 하고, 또 오래 복용하면 오래 살 수 있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실제로 인삼의 신진대사 촉진 작용, 진정작용, 혈당강하, 혈압강하, 면역력 향상, 암세포 억제, 피로 회복,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이 현대 의학으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금은화는 고열, 더위 먹은 데, 급성 간염, 심한 종기, 입안 염증, 곪은 상처, 땀띠, 치질, 기침감기, 장염, 후두염, 귀밑샘염, 붉은 설사에 좋다고 하여 전통적으로 회독금은화탕, 금은화산, 가미길경탕 등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구절초는 아홉 번 꺾이는 풀, 또는 음력 9월 9일에 꺾는 풀이라는 뜻에서 유래했습니다.
중국의 고서인 본초강목에서는 건위, 보익, 신경통과 정혈, 식욕부진과 중풍에 좋다고 합니다.
테아닌은 긴장완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에는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도 커피와는 달리 흥분되지 않고 안정되는 이유는 테아닌 덕분이죠.
나이아신의 결핍은 설사, 구토 등 소화장애, 우울증, 두통, 기억상실 등 신경계장애를 유발합니다.
산업화된 사회에서는 흔하지 않으나 만성설사, 만성 알콜중독자 등 환자들에게서 볼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내장, 달걀, 우유, 밀가루, 버섯, 밀겨, 아스파라거스, 땅콩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녹차는 혈전 형성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충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녹차 추출물은 항산화 작용을 한답니다.
녹차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항암 효과와 혈관 건강을 지키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두이소플라본은 대두에 많이 들어 있는 콩단백질입니다.
우울증, 골다공증, 얼굴이 불어지는 증세 등 여성호르몬이 부족하여 나타날 수 있는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켜 줍니다. 월경증후군,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망간의 중요한 생리 작용으로 항산화 작용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세포재생, 면역기능정상화, 뼈 형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망간은 어패류, 땅콩, 종실류, 녹차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개 동물성 식품에는 거의 망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밀크 씨슬은 남유럽, 남러시아, 서 아시아, 북아프리카가 원산의 국화과 식물이고, 북 남미, 남 오스트리아, 중부유럽, 중앙 및 동 아시아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가시가 있는 흰색의 반점이 있는 모양의 잎을 가지고 초여름에 엉겅퀴 특유의 송이 모양의 적자색의 꽃을 피웁니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세포의 재생 촉진, 항산화 기능으로 간 손상을 방지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비오틴은 피부와 두발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비타민 H'로 지칭됩니다.
또한 혈구생성, 남성호르몬 분비에 관여하며 다른 비타민B군과 함께 신경계와 골수의 기능을 원활하게 합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과 안구건조증이 나타나고 심해지면 실명까지 할 수 있어요. 또한 피부도 나빠질 수 있으니 꼭 섭취해야겠죠?
비타민A는 간, 생선간유, 달걀 등 동물성 식품과 브로콜리, 당근, 김, 미역 등 식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B1 부족 증상은 초기에 뚜렷한 증세가 없어요. 하지만 결핍된 경우 모든 세포와 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많이 결핍될 경우 각기병이 발생하여 손발의 통증이나 마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특히 심각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비타민 B1은 돼지고기, 해바라기씨, 콩류, 감자류, 버섯류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으니 식품을 섭취할 때 골고루 드세요.